본문 바로가기
생활/기타

보이스피싱이 사라지지 않는 이유

by 커피물방울 2022. 7. 5.
반응형

(포스팅 2022.07.05)

ㅇ 목차
시사직격 : 나는 인간 대포통장 이었다
주요 내용
보이스피싱을 당하지 않으려면
마치며

 

(본 포스팅은 인터넷에 있는 자료를 참조하였습니다.)
가족 중에 칠순 넘으신 부모님이 있는 저는 수시로 '보이스피싱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끊이지 않고 들리는 보이스피싱 피해소식에 "한번만 잘못걸려도 내 가족이 끝장"이라는 망상이 떠오릅니다. 뜬금없이 부모님의 전화가 올때면 "무언가 잘못된 것은 아닐까?" 생각하며 깜짝 놀라기도 합니다.

오늘 생각이 나서 인터넷에 '보이스피싱이 사라지지 않는 이유'를 검색해보니 여러가지 내용이 있더군요. 이 중 쓸만한 내용을 찾았기에 포스팅합니다.

 


 시사직격 : 나는 인간 대포통장 이었다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영상입니다.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HCm79EHlMI 

 


 주요 내용 

주요한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유튜브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보이스피싱은 중국에선 한가지 직종

 

취업을 미끼로 구직자들을 모집

 

피해자의 핸드폰을 좀비폰으로 만드는 방법

 

피해자 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폰까지 좀비폰으로 만듦

 

보이스피싱 수사가 어려운 이유

 


 보이스피싱을 당하지 않으려면 

 

저는 지금까지 보이스피싱을 당한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보이스피싱을 당하지 않는다는 보장을 하기도 어렵습니다. 다수의 인원이 작정하고 철저한 준비를 하여 진행하는 작업을, 갑작스럽게 당하는 제가 피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설령 보이스피싱을 당하지 않을만큼 철저히 준비하셨더라도, 가족 구성원중 한명이 피해를 당해버리면 그동안의 노력이 도루아미타불이 됩니다. 생각이 짧은 어린아이, 휴대폰을 잘 모르는 어르신을 포함한 가족은 사실상 보이스피싱으로부터 무방비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난 것입니다. 아래 내용을 말해주세요.

모든 소송 및 범죄 수사는 처리하는데 몇주씩 소요됩니다.
오늘내로 급하게 해야 하는 일은 없습니다.
모든 사건은 변호사 선임을 하는 것이 제일 먼저입니다.
변호사 없인 어떤 통화도 연락도 하지 말아야 합니다.

 


 마치며 

 

힘들게 모은돈을 날리고 빚까지 지게 된다면, 세상에 그만큼 억울한 일이 어디 있을까 싶습니다.
당신의 통장에 신의 가호가 깃들기를~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