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험기

주민등록증 분실 후 찾았을때 분실신고 취소 방법

by 커피물방울 2024. 10. 30.
반응형

(작성일 2024.10.31.)

ㅇ 목 차
1.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후, 취소 가능한 기간
2.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후, 임시신분증을 받는 방법
  2.1. 임시 신분증의  발급시 주의할 점

 

2024년 10월 30일 기준입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후, 취소 가능한 기간

주민등록증을 잃어버려서 분실신고를 했습니다. 분실신고는 휴대폰앱 '정부24'에서 하였습니다. 또는 아래의 링크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페이지 링크

그리고 하루 뒤 아침에 잃어버린 주민등록증을 찾았습니다. 이미 신청한 새 주민등록증이 나오는데는 2주 이상이 걸려서, 지금 찾은 주민등록증을 그대로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아침 일찍 주민센터에 가서 주민등록 분실신고를 취소할 수 있는지 문의하였습니다. 주민센터의 담당자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취소하는 것은 분실신고한 당일날만 가능하다"고 알려주었습니다.

주민등록분실신고의 취소는, 분실신고를 신청한 당일에만 가능합니다.

아이고, 결국 새 주민등록증을 기다려야 겠네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후, 임시신분증을 받는 방법

임시신분증은 주민센터에 본인이 직접 가야만 가능합니다. 본인이 맞는지는 지문을 통해 인증합니다. 10분도 안되어 금방 출력이 가능합니다.

임시 신분증의  발급시 주의할 점

  • 본인이 가야 합니다.
  • 주민센터는 본인의 거주지 관할이 아니어도 됩니다.
  •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같이 하거나, 이미 재발급 신청이 된 경우에 가능합니다.
  • 증명사진 1장이 필요한데, 이미 재발급 신청이 된 상태라면 신청서에 포함된 사진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증과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유효기간은 30일 입니다.
  • 주민센터에서 위조가 불가능하도록 투명스티커를 붙여줍니다. 즉, 복사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취소 가능한 기간과, 주민등록증 분실후 임시신분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