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피트니스복싱2+펌프잇업+댄스

닌텐도 복싱2(리듬 피트니스) 8일째 후기

by 커피물방울 2022. 8. 10.
반응형

(포스팅 2022.08.10)

- 목차
복싱2를 선택한 이유
'복싱 그립'의 필요성
8일차 플레이 후기
수영복이 해금됩니다
마치며

 

닌텐도 스위치용 게임인 '복싱2 리듬 앤 엑서사이즈'는 복싱을 기반으로 한 유산소 운동 게임입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동작 인식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적극 활용하여, 가정에서 피트니스를 하기 위한 홈피트 게임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고 본 게임도 그 중 하나입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30896365&memberNo=11710666

 

펌프잇업을 비롯한 다양한 리듬게임을 해왔기에 박자를 맞추는데 익숙하였고, 올 여름에는 비가 많이 와서 헬스장 가기 귀찮았기에 홈 피트니스 용으로 본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복싱2 리듬 앤 엑서사이즈'를 시작하시려는 분께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복싱2를 선택한 이유 

 

본 게임이 운동 효율이 높다는 말에 앞서, 운동에서 '리듬과 코어이동'의 중요성을 설명드리고 싶습니다.

https://platonuniv.entinfo.net/148

(이 내용은 제 사견입니다) 코어는 인간의 모든 동작의 중심입니다. 모든 운동을 부상 없이 효율적으로 하려면, 척추와 복부의 근육을 단단히 고정해야 합니다. 몸의 중심축이 안정적이어야 정확한 동작을 할 수 있고, 중심축을 유지하지 못하면 운동의 부하가 다른 근육에 잘못 전달되어 부상을 당하거나 운동의 효율이 저하됩니다. >> 참고 <<

(이 내용은 제 사견입니다) 운동을 리듬에 맞추어 진행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리듬에 맞추어 운동하면 몸의 근육과 신경이 리듬에 동조화됩니다. 내 동작이 타이밍에 딱딱 맞는 그 느낌이 정말 좋습니다. 게다가 음악이 끝날 때까지 운동을 멈출 수 없으니 운동량도 효율도 증가합니다. 똑같은 시간에 똑같은 운동을 하는데 음악에 맞추어 하면 신나고 효율이 높다면 당연히 리듬에 맞추어 운동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아닐까요? >> 참고 <<

리듬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코어운동을 할 수 있고, 코어 운동을 할 때 리듬에 맞추어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겠습니다만, 일부러 이것을 맞추어 운동하는 분은 거의 없습니다. 오락실에서 펌프잇업을 하시는 대부분의 유저는 코어는 무시하고 발만 움직이고 있으며, 헬스장에서는 무게와 횟수를 높이느라 박자에 맞춘 가벼운 운동은 등한시하고 있습니다. '복싱2 리듬 앤 엑서사이즈'는 리듬과 운동의 중간점을 잘 맞춘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복싱2 리듬 앤 엑서사이즈'를 다른 홈피트 게임과 비교하였을 때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명 '복싱2'와 비교
링피트 게임에 리듬과 박자가 없습니다.
리듬게임 유저인 저에게 맞지 않습니다.
홈피트 리듬 피트니스 동작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부족합니다.
각 동작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었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이 필요했습니다.
태보 등 비슷한 운동을 이미 해보신 분이라면 이 게임을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복싱 그립'의 필요성 

 

'복싱 그립' 이란 아래와 같이, 조이콘을 쥐고 펀치를 날리기 쉽게 만들어진 그립을 말합니다. 조이콘 스트랩과 동일한 방식으로 장착할 수 있고, 택배비 포함 8천원 선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닌텐도 복싱용 그립

 

저는 손이 비교적 큰 편입니다. 조이콘을 손에 쥘 때 남는 공간이 있어서, 꽉 쥘때 버튼을 눌러서 게임이 멈추는 등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그립을 사용하면 주먹을 단단하게 쥘 수 있어 조금 편하게 게임할 수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그립은 위의 그립과 약간 다릅니다. '조이콘 어태치먼트'입니다. 이것을 구입한 이유는 '어차피 3달이상 빡세게 운동할 거니까 제대로 된 장비를 구입하자'였습니다. 구입 후기를 포스팅하였습니다.

 

https://daypark.tistory.com/264
https://daypark.tistory.com/264

 

'조이콘 어태치먼트'의 장점은, 조이콘을 꼭 잡지 않아도 되어서 주먹을 가볍게 쥘 수 있습니다. 잽을 날릴 때 주먹 쥐는 것은 신경쓰지 않고 가볍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중에 수건이나 물병을 잡기에도 편리합니다. 가격은 2만5천원대입니다.


 8일차 플레이 후기 

 

'복싱2 리듬 앤 엑서사이즈'를 8일째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느껴지는 장점은,

  • 운동 확실히 됩니다.
  • 유산소 운동이라고 하지만, 기본 근력은 발달됩니다.
    스트레이트만 연습해도 등 허리 근육이 아픕니다.
  • 난이도가 점점 올라가는 게 기대됩니다.
    펀치 연습만 하는 줄 알았더니, 더킹(스쾃)이 운동에 추가되었습니다.
    이젠 다리도 아프기 시작합니다.
  • 설명이 자세하고 발스텝까지 화면에 표시되어, 설명대로 운동하는 것만으로 자세가 잘 잡힙니다.
  • 각 동작에 대한 설명도, 집에서 따라 할 수 있을 만큼 친절하고 자세합니다.
  • 리듬게임 유저에겐 이 게임이 반갑습니다. 손으로 하는 펌프잇업!! 손으로 하는 댄스러시!!

느껴지는 단점은,

  • 일반적인 게임을 하시는 분들에겐 지루할 것 같습니다.
    원래 리듬게임으로 운동을 하던 저에겐 좋습니다만, 성취 요소가 많지 않습니다.
  • 랜덤한 요소가 없어서 빨리 지루해질 것 같습니다.
    가상의 상대와 스파링 한다던가, 랜덤하게 콤보를 섞는 등 변칙적인 요소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90일 플레이 후엔 다른 게임으로 넘어갈 것 같습니다.

 


 수영복이 해금됩니다

 

'복싱2 리듬 앤 엑서사이즈'를 좀 더 재미있게 플레이하시라고 알려드립니다. 수영복 해금에 필요한 조건은 아직 공식적으로 알려진 게 없습니다. 알음알음 연구하거나, 누군가가 해금했다고 자랑하거나 하는 정도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LeqPd0Z6Tk

어때요? 의욕이 활활 끓어오르지 않으십니까? 당신의 신사력을 남김없이 발휘할 기회!!
구입 목적은 운동, 결과는 수영복 해금!!

https://www.youtube.com/watch?v=vLeqPd0Z6Tk
https://www.youtube.com/watch?v=vLeqPd0Z6Tk

 


 마치며 

 

여기까지 '복싱2 리듬 앤 엑서사이즈' 8일차 후기였습니다.

종합적으로 보면,

  • 컨텐츠가 풍부하면서 진지하고 짜임새있다.
  • 운동 및 리듬게임에 관심 있는 고객에겐 어필할 요소가 많으나, 게임을 좋아하거나 처음 운동을 도전하는 사람에게 어필할 요소는 부족하다.

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분에겐 링피트가 맞고, 처음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겐 홈피트가 맞는 것 같습니다. 닌텐도에서 홈피트 게임을 다양하게 출시하여 폭넓은 유저들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체력단련 38분 코스를 매일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에어컨 팡팡 틀고 오락실(펌프잇업)과 헬스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니, 천국입니다!!! 며칠 전까지는 스트레이트 하느라 등근육이 아팠는데, 오늘은 더킹을 하느라 허벅지가 아프네요. 헬스할 때 먹는 단백질 파우더도 구입했습니다. 전용 그립까지 구입한 비용은 충분히 만회하고도 남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