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SNS+애드센스

애드센스 정책위반 : 성적인 표현

by 커피물방울 2022. 12. 9.
반응형

(포스팅 2022.12.09)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정책위반보고서를 받았습니다. 정보가 될 것 같아 공유합니다.

내용은 '성적표현'이라고 하네요. ㅎㅎㅎ


 애드센스 정책위반 메일 

 

애드센스정책위반을 하면,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게 됩니다. 아래 캡쳐의 빨간 박스 부분을 클릭하면 구체적인 위반사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 메일

 

빨간 박스를 클릭하여 위반사항을 확인해보면, 크롤러에 문제가 발생한 게 있고, '성적인 콘텐츠'라고 되어 있는게 있네요. 여기서도 빨간박스를 클릭하면 구체적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센터 페이지

 

문제가 발생한 구체적인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설명을 보면 '문제를 해결할 여부는 선택사항이다. 다만 해당 페이지의 광고는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크린샷을 누르면 구체적인 문제를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성인용:성적인 콘텐츠)

 

1번 빨간 박스를 클릭하여, 문제가 발생한 위치를 보니 아래와 같네요.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성인용:성적인 콘텐츠)

 

2번 빨간 박스를 클릭하여 문제의 설명을 보니.. '성기능에 관한 조언' 또는 '성적 경험'에 해당하는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성인용:성적인 콘텐츠)


 애드센스 정책위반 해결 

 

문제가 발생한 페이지를 직접 찾아가니 아래의 내용이 있었습니다. 인터넷의 글은 다양한 사람들이 볼 수 있다는 걸 간과했습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해당 컨텐츠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선택사항입니다. 다만 그 페이지에 광고가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일 '선택사항'이라는 언급이 없을시에는 문제의 포스팅을 반드시 '비공개로 전환 또는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그 포스팅을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저의 경험이고 모두에게 도움이 되라고 만든 포스팅이기 때문입니다. 계속 문제가 된다면 그때 비공개처리할 예정입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성적인표현) 경험'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처음엔 좀 당황했습니다만, 구글답게 합리적인 설명과 조치를 취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이 애드센스를 사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질문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728x90
반응형